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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1. 사업안내 및 접수
  2. 자주묻는질문

자주묻는질문

  • 사업비 지급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?
  • 정부지원금 신청 공문, 사업비 신청서, 기업부담금 입금 확인서, 이행(지급)보증보험증권 입니다.
  • 사업비 지급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?
  • 매년 예산 상황에 따라 일정이 변동되오니, 협약 후 안내를 기다려주시길 바랍니다.
  • 협약 체결 후 기업부담금 입금 일정이 어떻게 되나요?
  • 운영기관에서 1차 사업비(선금) 신청 안내 요청이 오면 해당 기간 내에 기업부담금을 입금 완료하고, 입금한 내역 또한 신청서류로 제출합니다.
  • 사업비 통장은 새로 만들어야 하나요?
  • 고성장클럽 사업 만을 위해 통장을 새로 발급받으시는 걸 권장드립니다.
    기존 법인 통장을 사용하시려면, 이자 정산과 관련 없는 잔액 0원의 통장을 준비 부탁드립니다. (자동이체, 거래처 입금통장 등 해지 필요)

    통장사본의 경우 인감이 확인 가능한 사본이어야 하며, 통장사본의 인감과 인감증명서의 인감은 동일하여야 합니다.
  • 사업비 통장 관련, 특정 은행이 지정되어있나요?
  • 특정 은행은 지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
  • 예산 산정시 정부지원금과 기업부담금의 비율은 어떻게 책정해야 하나요?
  • 예산은 정부지원금을 포함하여 책정해야 하며, 기업 부담금 100%로 책정 불가합니다.
  • 이행(지급)보증보험증권 발급은 필수인가요? 보증기간과 보증금액은 얼마로 진행해야 하나요?
  • 사업비에 대한 이행보증보험증권이 제출되어야 정부지원금 선급금 지급이 가능합니다.
    보증기간은 협약일로부터 협약 종료일 +150일 이상으로 설정하면 됩니다.
    보증금액은 기업부담금을 제외한 정부지원금 전액 입니다.

    ※ 예비고성장 85백만원, 고성장기업 250백만원